본문 바로가기

iLife (OSX & iOS)

신형 애플 유니버셜 독 - 뭐가 달라졌지??


애플의 신형 유니버셜 독을 구입했다.


기존 유니버셜 독에 비해서 가격은 1만원 정도가 더 비싸진 7만9천원에 판매되고 있다.
그렇다면 과연 신형 유니버셜 독이 1만원 오른 정도의 가치를 한다고 볼 수 있을까? 일단은 그런것 같다.

사실 기존 유니버셜 독에 아이폰4 를 꼭 들어맞게 삽입할 수 있는 커넥터가 없기 때문에 아이폰4 사용자들이 신형 유니버셜 독 구입을 고려하고 있는데 사실 나에게 그건 별 의미가 없다. ㅡ_ㅡ;;;
어차피 이것저것 다양하게 꼽아서 충전.싱크하기 위해서는 일일이 독 커넥터를 바꾸기가 너무나 귀찮음으로 아예 독 커넥터 없이 바로 꼽아서 사용하면 넓어서 다 들어가기 때문에 아이폰4 건 3Gs 건 아이팟 터치건 뭐 다 꼽을 수 있는데 굳이 해당 기기에 맞는 독 커넥터를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하진 않는다.

그렇다면 대체 1만원이나 더 비싸게 지불하고 신형을 구입할 이유가 뭐가 있냐고??

일단 신형 유니버셜 독에는 아이팟.아이폰 충전기가 함께 포함되어 있고 리모컨도 기존 플라스틱 재질 리모컨이 아니라 알루미늄으로 외관이 만들어진 애플 리모트가 함께 포함되어 있다.
아는 이들은 알겠지만 애플의 아이팟.아이폰용 정품 어뎁터는 무려 4만원이다. (장난치냐..?)
그리고 애플 리모트의 가격은 2만5천원이다.
일단 이 두 제품 가격만 합쳐도 6만5천원이다. 물론 기존 유니버셜 독에도 리모컨은 포함되어 있었고 신형과 기능차이는 전~혀 없다.


기존 리모컨과 다른건 오직 재질과 디자인 뿐이다. ㅎ
그런데 솔직히 알루미늄 재질의 신형 애플 리모트가 훨씬 예쁘다. 물론 기존 하얀색 플라스틱의 애플 리모트가 유니버셜 독 자체와는 훨씬 더 디자인 궁합이 잘 맞고 나름 귀여운 맛이 있지만 개인적 취향으로는 신형 유니버셜 독에 포함된 애플 리모트가 더 마음에 든다.
본인이 사용하는 맥.맥북들과도 잘 어울린다. 물론 기능은 위에 말한대로 똑~같다. 기존 리모컨도 유니버셜독에 거치한 아이폰.팟뿐만 아니라 맥 컴퓨터에도 사용이 가능하기에 다른건 오직 모양뿐이다.


아...실물 사진은 정말 대~충 발로 찍었다. ㅡ_ㅡ;;
왠만하면 이런거 나름 신경써서 찍는데 오지게 귀찮은 관계로 대충 찍고 그냥 올린다. 일단 직접 눈으로 또 보면 기존 리모컨과 신형 리모컨의 질감이나 마감 차이가 상당히 크다. 신형이 훨씬 고급스럽다.
물론 취향에 따라서 기존 화이트톤의 구형 리모컨을 더 좋아할 수도 있겠지만 ^^

뭐랄까...화이트 맥북과 알루미늄 유니바디의 맥북 프로의 차이같은 느낌이랄까?? (물론 기능은 100% 동일)

하지만 뭐 어차피 유니버셜 독을 구입한다면 역시 1만원을 더 주고 신형을 구입하라고 추천하겠다.
리모컨의 차이는 취향의 차이라고 할 수 있지만 별도의 정품 충전기를 함께 포함한다는건 분명히 꽤 플러스 요인이라고 할 수 있을테니까 말이다. 충전기 많으면 뭐...여기 저기 다양하게 쓸 수 있잖냐는 ㅡ_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