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Life (OSX & iOS)

아이패드 미니를 울트라북으로? (Keyboard Stand Holder Case for iPad Mini)



오늘 포스팅할 것은 아이패드 미니를 위한 키보드 스탠드 제품이다.

다양한 아이패드 미니 케이스들이 있고 키보드와 결합된 키보드 케이스들도 많지만 오늘 소개할 이 제품은 아이패드 미니와의 디자인 일체감이나 휴대성등에서 상당히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로지텍,벨킨등 유명 서드파티 제조사들에서 여러가지 형태의 키보드 스탠드나 케이스등이 나오고는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그다지 아이패드와 어울리지 않는 디자인 형태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 제품의 경우 유명한 서드파티 제조사의 제품은 아니지만 제품의 디자인이 주는 아이패드 미니와의 일체감은 상당히 뛰어난 수준이다. 개인적으로 특정 제품을 위한 악세사리들의 디자인은 원제품과의 일체감과 통일성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하고 있기에 (그렇지 않다면 정말 잘 어울리거나) 이 제품에 대해서 디자인 적으로 상당히 높은 점수를 주는 이유다.



아이패드 미니와 결합된 모습은 마치 7.9 인치 짜리 미니 맥북을 보는듯한 느낌이다.

제품의 재질은 알루미늄 처럼 보이지만 무광 알루미늄 처럼 도색된 플라스틱 재질이다. 알루미늄 소재로 만들어 졌다면 더욱 일체감이 높고 퀄리티도 높았겠지만 플라스틱 이어도 상당히 느낌은 좋다.

(게다가 이 제품의 가격을 알고 나면 알루미늄 소재로 만들기는 다소 무리라는 것도 이해할 수 있다)




아이패드 미니와 결합한 상태에서 접으면 상당히 뛰어난 일체감을 느낄 수 있다.

얼핏 마치 정품 악세사리인 것처럼 느껴질 정도로 전체적인 디자인 흐름이나 라인등이 뛰어나다.




디테일하게 살펴보면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한 한계성이나 세심한 마감등이 다소 아쉽기는 하지만 이 제품의 가격을 생각하면 이 정도만 해도 충분히 괜찮다고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이다. 아이패드 미니와의 외곽선 라인이나 깊이에 대한 곡률값등을 정말 충실하게 맞춰서 그 일체감은 더욱 뛰어나다.




오픈한 상태에서 측면을 살펴보면 정말 마치 맥북의 그 라인을 보는듯한 느낌이 든다.

물론 알루미늄 유니바디 케이싱이 된 맥북만큼의 뛰어난 고급스러움을 느끼기에는 다소 무리지만...

적어도 그 느낌만은 충실히 재현해 주고 있다. 정말 얼핏보면 미니 맥북같은 느낌이다.



아이패드 미니와 결합되는 힌지 부위의 접합부는 부드러운 스웨이드 처리가 되어 있어서 아이패드 미니를 결합하고 탈착할시에도 아이패드 미니에 스크래치나 손상을 주지는 않도록 만들어져 있다.

흰지의 회전 반경은 꽤 충분하며 너무 헐겁게 휙휙 넘어가지 않고 적당한 세기로 고정하고 있어서 쉽게 넘어가지 않으면서도 적당한 힘으로 열고 닫을 수 있다. (사용 기간이 길어질 경우에는 어떨지 모르겠다.)



이렇게 절반 정도만 닫은 상태에서도 확실하게 무게를 지탱하면서 닫히지 않는다.



아이패드 미니를 결합하고 뒤로 넘길경우 최대 130도 정도의 각도까지 펼쳐지며 최대로 펼치더라도 아이패드가 넘어간다거나 불안하게 거치되지 않고 안정적으로 거치가 가능하다.



블루투스 방식으로 아이패드 미니와 연결되기 때문에 우측에 블루투스 페어링을 위한 버튼이 있고 전원을 키고 끌 수 있는 버튼이 있다. 일정시간 아이패드에 신호 입력이 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페어링이 해제되고 (배터리 절약을 위해) 아무키나 한번 눌러주면 별로 오래 걸리지 않고 다시 리페어링이 된다.  완충시에 약 80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180mA 배터리) 실제로는 어떨지 모르겠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완충한 상태에서 하루 정도 사용하는데는 특별히 무리는 없는것 같았다.

충전은 일반적인 micro USB 를 통해서 가능하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 제품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바로 '가격' 이다.



고작 $29.99 (현재 환율기준 약 3만3천원) 에 불과하다. 이정도 가격에 이런 제품을 쓸 수 있다니 정말 대륙의 위대함을 다시한번 새삼스럽게 느끼게 되는 부분이다. (역시 마데인 차이나) 

안타깝게도 현재 이 제품은 국내에서 따로 판매되고 있지 않고 ebay 등에서 구매가 가능한데 배송료를 포함해도 고작 4만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어 약간의 인내심만 가진다면 꽤 메리트가 넘치는 제품이다.




솔직히 말해 개인적으로 아이패드건 아이패드 미니건 터치를 기반으로 하는 타블렛 디바이스에 별도의 물리적 키보드를 결합하는건 제품 자체가 가지는 의미를 퇴색시키고 번거로움만 추가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편이다. 아이패드나 아이패드 미니등은 컨텐츠 생산을 위한 도구보다는 역시나 컨텐츠를 즐기기 위한 디바이스이기 때문에 굳이 빠른 타이핑등을 위한 별도의 물리적 키보드는 크게 필요치 않다는 생각에는 지금도 변함이 없다. 하지만 적어도 이 정도 가격에 이 정도 활용성과 디자인을 보여준다면 적어도 하나 정도는 가지고 있어도 꽤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이 든다. 

예매한 키보드 사이즈와 구성, 조악한 키감, 디테일한 마감처리의 부실함, 스마트 커버 기능이 된다고 했는데 되지 않는 점등 고급 제품이라면 용서할 수 없는 부분들도 분명 이 제품은 있다. 그러나 이 제품의 가격은 고작 $29.99 에 불과하다. 3만원 짜리에서 30만원 짜리의 품질을 기대할 수는 없다.


그리고 일단 무엇보다 '예쁘다'


그것만으로도 $29.99 의 가치는 충분히 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