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Life (OSX & iOS)

아이패드을 멋진 스케치북으로~!! [Asketch App]




오늘 간단하게 소개해 볼 아이패드용 어플리케이션은 Asketch 라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이 어플을 소개하기에 앞서 일단 아래 그림을 먼저 보기 바란다.

아래 그림은 본인이 직접 Asketch 어플을 이용해서 직접 아이패드에 그린 그림이다. 참고로 나는 미술을 전공한 것도 아니고 그닥 그림을 잘 그리는 재주가 있는편도 아니다. 그냥 직업이 사진인지라 그림에 조금 관심이 있는 정도라고나 할까? 관심은 있지만 재주는 없다.

간단히 말하면 나처럼 그림을 특별히 배우지 않은 사람도 간단히 손으로 슥~ 슥~ 하면 이정도의 그림은 충분히 나온다는 말이다. 그야말로 그 옛날 EBS 에서 우리의 밥 아저씨가 하던 말 그대로 "참 쉽죠잉~!"


또한 아래 이 추상화 같은 멋진 스케치 작품(?) 은 바로 15개월된 내 딸아이가 이 어플리케이션으로 낙서하듯이 그냥 끄적 끄적 그린 그림(?) 이다. 뭔가 좀 그럴듯 하지 않은가? ㅋㅋ


이 어플은 사실상 뭐 솔직히 따로 설명을 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사용이 간단하다.
버튼은 오직 4개 (연필.지우개.되돌리기.삭제) 뿐이다. 아래 동영상을 보면 쉽게 이해가 될 것이다.
특별히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하는 일반인들도 그냥 대충 형태만 잡으면 알아서 멋들어지게 표현해 주기 때문에 그럴듯한 그림을 그릴 수 있다. 물론 그림을 잘 그리는 분들이라면 그야말로 멋진 스케치화 작품을 만들어 낼 수도 있을 것이다.



어떤가? 참 쉽죠잉~?
이 어플은 0.99$ 짜리 유료어플이지만 적어도 그 값어치보다는 훨~씬 더 하는것 같다. 국내 모 방송사처럼 무려 4.99$ 라는 비싼 금액으로 실시간 방송보기 어플을 팔면서 방송보기도 제대로 잘 안되고 또 시청기간도 제한하는 개념없는 어플보다는 훨씬 유용한 어플인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