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Life (OSX & iOS)

[Apps] Whoshere - 내 주변에 누가 있을까??


http://itunes.apple.com/kr/app/whoshere/id284973016?mt=8

오늘 소개할 아이폰 / 팟 어플은 일종의 Social Networking 용 어플이지만 다순한 웹 상에서 사람을 만나고 대화하는 것이 아니라
바로 내 주변에 있는 사람들을 찾아주고 그들과 대화할 수 있는 재미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이 어플을 실행하면 일단 같은 어플을 설치한 사람들이 내가 정한 기준에 따라 쭉 나열된다.

 


먼저 나 자신의 프로필을 설정하고 Setup 에서 검색 범위 및 찾기를 원하는 연령대나 성별등을 선택할 수 있다.
나는 그냥 남.여 가리지 않고 주변 3km 이내에 있는 사람들을 선택했다. 가장 좌측에 Whoshere 항목을 선택하면 내가
설정한 기준에 부합하는 사람들의 목록이 쭉 나열되고 우측 상단의 새로고침을 누르면 목록이 갱신된다.


 

Chat 항목을 선택하면 과거 내가 대화했던 상대들의 목록과 함께 그 상대들의 현재 위치와 마지막 접속시간 나이(성별) 등이 표시된다. 2명은 내가 먼저 대화를 걸었던 상대고 1명은 대화를 걸어왔다.
이 어플의 사용자 대부분이 아이폰 사용자라는 점은 쉽게 짐작할 수 있다. 즉 주위에 아이폰 사용자가 얼마나 있나..를 볼 수 있다.


 


가까운 곳에 있는 것으로 표시되는 한 분에게 말을 걸어보았다. 특별히 큰 딜레이 시간없이 실시간으로 대화를 할 수 있다.
상대에게 바로 전화를 걸 수도 있지만 뭐 그냥 이 어플이 어던 역할을 하고 어느정도 인가 알아보려고 한거니까 불필요한
전화까지는 하지 않았다...목록에 아름다운 여성분이 있다고 무턱대고 전화하는 남자분들 혹은 여자분들 없으시길 ^^;;;;

아무튼 이 어플은 오프라인의 위치기반을 바탕으로 한 온라인 네트워킹이라는 점에서 일반 온라인 메신저 어플리케이션들과는
좀 차별성을 띄는 것 같다. 혹자는 이 어플을 '중매쟁이' 라고 표현한 분도 있는데 비슷한 지역에서 같은 아이폰을 사용한다는
공통점이 묘한 공감대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하면 그닥 틀린말도 아닌듯 하다. 실제로 대화를 신청했을때 딱히
거절하는 분들은 없었으니까 (아무래도 위에 말한 약간의 공감대 형성이 쉽게 상대방을 받아들이는 이유일듯)